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벨소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그러다보니까 아이폰 벨소리가 울리면 나한테 전화가 온건지 깜짝 놀랄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자신만의 벨소리가 있다면 오해할일이 없을거 같습니다. 오늘은 audiko 를 이용해서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법을 알아볼까 하는데요.
웹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벨소리를 만들수 있으니 자신만의 벨소리를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사용법도 매우 직관적이라서 한번만 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럼 audiko 사용법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audiko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벨소리로 만들고 싶은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혹은 아래의 벨소리 중 마음에 드는 벨소리를 다운받으실수도 있습니다. 음원뿐만 아니라 전화기 벨소리 등 다양한 벨소리가 있네요.
audiko 에 파일이 업로드 되면 위처럼 파형이 생기고 파란 부분을 이동해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길이는 30초이니 참고 하시구요. 이렇게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그 구간이 플레이 되니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은 30초 이하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랗게 표시된 부분의 끝부분을 움직이시면 되요. 원하는 구간을 정하셨다면 벨소리 장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audiko 벨소리 다운은 회원가입이 필요하니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아이디를 만들거나 페이스북, 구글 계정으로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는 아이폰과 모바일을 지원하는데요. 아이폰 버튼을 클릭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 벨소리 확장자인 m4r파일로 다운이 되며 모바일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mp3파일로 다운이 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튠즈에 기기를 연결하고 벨소리를 넣어주시면 되구요.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은 mp3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audiko 간단 사용법을 알아봤는데요. 간단하게 파일을 업로드 하고 필요한 구간을 선택한 후에 다운로드 하시면 쉽게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들기 귀찮으신 분들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벨소리들을 그대로 다운받으셔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