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가 대중화 되면서 이제는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쓰죠. 또한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결제가 활성화 되기 시작하면서 머지않아 현금을 쓰지 않는 시대가 올거라는 뉴스를 봤습니다.
저는 얼마전에 신용카드를 잃어버린 적이 있었는데요. 이놈의 술이 문제 였지요..ㅠㅠ 술마시고 집으로 돌아오는데 핸드폰으로 카드사용 문자가 날아옵니다.
꽤 큰 돈이 결제되어 깜짝 놀랐죠. 바로 신용카드 분실신고를 해서 다행이 잘 해결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2가지 방법의 분실신고 방법이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ARS전화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사용시 문자알림은 꼭 해두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분실한지 모르고 있었다가 딴사람이 사용하면 큰일 나니까요.
현대카드 분실신고 홈페이지 이용법
우선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보시면 고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고객상담 문의에서 도난 분실 신고/해재/재발급을 클릭합니다. 홈페이지는 로그인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구요. 공인인증서 또한 필요하니 없으신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분실신고 ARS 이용법
아무래도 홈페이지는 아이디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급할때는 오히려 더 늦을 수 있습니다.
가장 추천 드리는 방법은 ARS를 이용하는 건데요. 현대카드 대표전화 1577-6000 또는 1577-6200번을 이용합니다. 개인카드는 1번 > 1번 > 1번을 누르고 가족 개인카드는 1번 > 1번 > 2번을 누르면 현대카드 분실신고 상담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법인은 1번 > 2번 해외분실은 1번 > 3번 입니다. 분실한 카드를 찾은 경우에는 1번 > 6번을 누르시면 분실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 습득신고는 1번 > 4번 입니다. 이렇게 카드 종류에 따라 현대카드 분실신고 순서가 약간씩 다른데요. 카드를 잃어버리고 다른 사람이 부정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카드 뒷면에 서명이 없으면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카드를 받으시면 가장 먼저 뒷면에 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보상을 받으려면 서명이 있어야 한다는 것과 가장 빠른 방법은 ARS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카드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