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타자 빨라지는법 체계적으로 하기

제가 초등학교 다닐때인가 학교에서 도스 컴퓨터를 교육할때가 있었습니다. 도스 컴퓨터 시절에는 학원에 다니는 친구들도 많았구요. 지금은 컴퓨터가 대중화 되고 사용법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법 자체를 배우러 학원에 가는 경우는 없죠. 윈도우가 출시되고 더 편리해지기도 했구요.




어릴적에는 컴퓨터를 키면 가장 먼저 했던게 타자 연습인데요. 그때는 채팅이 많이 유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타자 빨라지는법 서로 공유하면서 많이도 연습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타자 빨라지는법



이제는 작업을 할때나 직장에서 업무를 볼 때 가장 기본이 되는게 타이핑인데요. 오늘은 타자 빨라지는법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타이핑의 기본은 정확한 손의 위치 인데요. 키보드에 보시면 F키와 J키에 볼록하고 작게 튀어나와 있는것을 알 수 있으실거에요. 그 위치가 양손 집게 손가락의 위치입니다.



타자 빨라지는법



그림처럼 손을 올리시면 기본 타이핑의 자세가 되겠는데요. 손가락 색깔별로 해당하는 키가 보이실거에요. 이 위치를 확인하시고 타자 연습을 하시면 되는데요.



타자 빨라지는법



타자 빨라지는법 다음단계로 한컴에서 배포하는 무료 타자 연습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구글에서 한컴타자연습 이라고 검색하시면 표시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타자 빨라지는법



이동한 페이지 중간에 보시면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 합니다.





타자 빨라지는법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나타나는 화면인데요. 로그인하면 온라인에서 게임처럼 타자 연습을 하실 수 있구요. 혼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없이 타자 연습이 가능합니다.



타자 빨라지는법



이렇게 단계별로 연습이 가능한데요. 타자를 이제 시작하시는 분이시라면 순서대로 진행하시는게 타자 빨라지는법 입니다.



타자 빨라지는법



1단계 8개 손가락 연습니다. 중앙에 보이는 글자를 찾아서 입력하시면되요. ㄴ 을 입력하면 우측의 ㅓ 가 그 자리로 이동합니다. 이런식으로 나타나는 글자들을 입력해서 타자 연습을 하시면 되는데요. 익숙해질때까지 꾸준히 연습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게 좋아요.




급한 마음에 너무 빠르게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마시구요. 이렇게 시간이 날 때마다 연습을 해주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타자 빨라지는법 순서대로 알아봤는데요. 타자는 바른자세와 올바른 손가락 위치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