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노트북들은 더 가벼워지고 성능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별히 무거운 작업이니 게임을 하지 않는한 노트북으로 대부분의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무게도 점점 가벼워지고 있어서 이동하면서 작업하거나 카페같은곳에서 작업하기 참 편리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노트북 화면 짤림 해결법을 알아볼텐데요.
화면이 상대적으로 작은 노트북인만큼 합리적으로 화면을 구성하는게 좋겠죠. 이럴때는 화면해상도 설정이 잘못되서 화면 짤림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며 설정에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정 그래픽카드의 설정창이나 혹은 윈도우에서 직접 해상도를 설정하는 방법 두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하면 여러가지 설정 메뉴들을 볼 수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메뉴로 들어가서 우선 노트북 화면 짤림 설정을 보겠습니다.
설정창에서 스케일링이나 해상도 크기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전체 화면으로 설정하시면 비율에 맞춰 자동으로 화면이 설정됩니다. 이렇게 해서 노트북 화면 짤림 현상을 해결해 보시구요. 만약 별도의 그래픽카드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윈도우 자체에서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하시고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내려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혀기서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권장 해상도가 현재 가장 적합하고 최대인 해상도 입니다. 노트북 화면 짤림 현상이 있을때 권장 해상도로 설정해보시고 확인을 해봅니다.
이후에도 이런 현상이 계속 되신다면 해상도를 조금씩 낮춰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그래픽 드라이버들을 최신버전으로 다운받으셔서 설치합니다.
화면 오류의 경우에는 그래픽 드라이버가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니 마지막으로 그래픽 드라이브를 업그레이드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화면 짤림 해결법을 알아봤는데요. 문제가 있으셨던 분들은 모두 잘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