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을 가거나 짧은 시간동안 차량을 이용해야 할 때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런 카셰어링 업체 중에서 쏘카가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카셰어링을 이용하고 난 후 쏘카 반납장소 및 장소를 변경해야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을 공유해서 이용하는 서비스인만큼 정해진 규칙에 따라 사용해야만 불이익을 피할 수 있으니 한 번 씩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쏘카 반납장소
차량 이용이 끝나면 반납 시간에 맞추어 차량을 반납해야 합니다. 반납 장소에 차량을 주차한 후 모바일앱이나 스마트키, 회원카드로 차량의 문을 잠그면 되는데요. 제자리에 정상 반납이 처리되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만약 반납이 늦어지는 경우 페널티나 경고조치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반납을 연장하려면 모바일앱에서 연장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연료가 50%이상 남아있는지 확인하고 모자르다면 주유카드로 주유를 하고 반납하시면 됩니다.
쏘카 반납장소
기본 원칙은 편도이용을 제외하고 모든 차량의 반납장소는 대여한 쏘카존으로 하며, 만약 다른 차량이 있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바로반납의 경우에는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시간이 남는다면 바로반납을 이용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바로 반납은 종료시간보다 10분 이전에 반납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반납의 경우 크레딧이나 쿠폰지급 등 여러가지 혜택이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더욱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쏘카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에 더욱 자세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쏘카 반납장소 D2D 서비스
차량 반납이 여의치 않을 때 D2D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 서비스는 원하는 장소에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고객이 요청하는 장소가 쏘카존이 되며 여기서 대여, 반납을 할 수 있습니다.
D2D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반납 장소에 주차가 여의치 않다면 인근에서 반납이 가능합니다. 만약 그마저도 여의치 않다면 D2D 전용 고객센터인 1661-4665로 연락해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D2D 서비스를 이용할 때 유료주차장을 이용한다면 고객이 주차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쏘카 반납장소 및 변경방법에 대해서 여러가지를 알아봤는데요. 규칙을 어길경우에는 패널티나 이용제한이 걸릴 수 있으니 이용전 해당사항을 확인하시고 쏘카를 이용하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