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피씨 환경을 위해 주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정리하시는 분들이라면, 설치 기억이 없는 포그로그램이 어떤 역할을 하고 삭제해도 무방한 프로그램인지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보안 관련 프로그램들이야 많이 보신 분들은 바로 삭제할 수 있지만, bcssync 같은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이라면 궁금증이 생기게 됩니다.
-
-
오늘은 이 프로그램이 무슨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이고 삭제를 해도 무방한 프로그램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프로그램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보안 관련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bcssync 은 MS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는 프로그램으로 파일의 동기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사무네트워크로 문서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사용중이라면 제거할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
-
따라서 큰 문제가 아니라면 삭제하지 않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소스를 소모하는게 신경 쓰이거나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삭제 보다는 피씨가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 됩니다.
bcssync 를 실행 중지 하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 > 작업 관리자를 클릭 합니다. 작업 관리자가 나타났다면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 한 후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 합니다.
-
-
마지막으로 우측 밑의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하면 피씨를 시작할 때 자동실행 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나중에 다시 사용으로 바꿀 수 있으니 이 방법이 좋아 보이네요.
지금까지 bcssync 용도는 무엇이고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봤는데요. 악성코드가 아니니 안심하시고 필요에 따라 사용이나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