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피씨에서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을 깔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은행이나 관공서는 물론이고 디지털 저작권이 적용되는 사이트들도 마찬가지이죠. 이런 사이트들은 해킹을 방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이용할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
오늘 알아볼 markany webdrm 역시 보안에 관련된 프로그램의 한 종류 인데요. 여러분이 이용하시는 멜론이나 벅스, 혹은 공공문서 등을 열람할 때 설치되는 포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DRM
DRM은 저작권을 보호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나 음악, 비디오, 문서 등의 복사 방지를 위한 것인데요. 이는 불법 복제를 막기 위한 조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인강 같은 비디오를 볼 때 화면 녹화를 하지 못하게 한다거나 특정 문서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도록 방지할 때 markany webdrm 같은 프로그램이 사용되는 거죠.
-
-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WEBDRM이 이런 기능을 한다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작물을 보호해야 하는 사이트를 이용할 때 markany webdrm 프로그램이 깔리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들이 컴퓨터에 쌓이게 되면 피씨가 느려지는 현상을 겪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 이유는 피씨 백그라운드에 서 항상 실행이 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럴때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고민이 되실거 같습니다.
markany webdrm 삭제해도 되나?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저작권 방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어짜피 다시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특별히 피씨가 느려지지 않는다면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는 프로그램이죠.
하지만 이것저것 정리를 다 했는데도 피씨가 느려진다면 삭제를 생각해볼만 하기도 합니다. 사실 그다지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거 같지만요. 또한 유료로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전에 사이트에 문의해보고 삭제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인터넷 상에서 DRM 프로그램을 삭제했다가 결제 정보도 날아갔다고 하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는데, 이게 확실한 정보인지는 아직 모르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이용하는 사이트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
-
지금까지 markany webdrm 정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기본적으로 이 프로그램은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무단 복사를 방지하기 위해 작동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