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분위기나 건강을 위해 초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저도 최근에는 향초 만드는데 취미가 생겨서 이런저런 향초를 만들고 선물하곤 하는데요. 가끔가다 촛농이 떨어져서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촛농의 주 성분이 파라핀이라 묻은 곳에 따라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옷에 떨어진 촛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옷에 떨어진 촛농은 세제로도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고민일 수 있죠.
오늘은 촛농 지우는법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상황별로 시도해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가전제품이나 가구에 묻었을 때
이런곳에 묻은 촛농을 제거하는 것은 간단 합니다. 드라이로 뜨거운 바람을 쐬어 촛농을 녹여 주시면 되는데요. 촛농이 녹으면 타월로 닦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코팅이 잘 되어 있는 제품에 촛농이 묻었다면 스크래퍼나 납작한 물건을 이용해 긁어 주시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2. 옷에 촛농이 스며들었을 때
가장 골치 아픈 상황이 옷에 촛농이 묻었을 때인데요. 이럴때는 다리미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우선 종이타월이나 키친타월을 옷감 밑에 깔아 줍니다. 그리고 옷감 위에는 수건을 얹어 주세요.
이후 다리미를 키고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다리미의 온도는 중간정도로 해주시고요. 촛농을 살살 녹여 주시면 밑에 깔아둔 타월에 촛농이 흡수됩니다. 촛농의 양에 따라서 키친타월을 갈아 주시는게 좋겠죠.
하지만 촛농을 제거해도 옷감에 얼룩이 남아있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어쩔수 없이 세탁소에 맡기는게 좋습니다. 옷감으로 스며든 촛농은 완벽하게 제거하기가 어려워요.
지금까지 촛농 지우는법 2가지를 알아 봤는데요. 코팅이 잘 되어있지 않은 물건에 촛농이 묻었다면 물건이 상하지 않도록 살살 녹인후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