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ktx 좌석배치도 간단 확인법

기차여행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적부터 기차타는걸 좋아했는데요. 제주도에서 오래 살았는데 제주도에는 기차가 없거든요. 




그래서 친척집 방문하러 올라올때면 항상 기차타는걸 좋아했어요. 아무래도 제주도에 기차가 없어서 그랬나봐요. 기차에 앉아서 지나가는 풍경들을 보면 뭔가 마음이 편안해 지더라구요. 





오늘은 ktx 좌석배치도 확인법을 알아볼텐데요. 최근에 개통한 SRT은 모든 좌석이 순방향인데 KTX는 일부 좌석이 역방향이니 미리 확인해두시면 좋을거에요. 역방향으로 타면 멀미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르는 사람과 마주보는게 좀 어색하기도 하죠.






우선 레츠코레일 검색하셔서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메인화면에 보시면 승차권 간편예매가 보이는데요. 출발역과 도착역, 날짜, 시간 등을 입력하고 승차권 예매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KTX/KTX-산천/SRT'를 선택해야 KTX 기차만 조회가 가능해요.






조회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시간과 날짜를 확인하시고 좌석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럼 이렇게 창이 뜨는데요. 회색으로 표시된건 예매가 완료된 좌석입니다. 파란색 좌석이 예매가 가능한 좌석이에요. 






좌석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이렇게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9A는 역방향 창측이네요.






좌석속성을 클릭하시면 그림으로 편하게 볼 수 있어요. 가운데 화살표가 진행방향 이구요. 확실히 역방향은 예매가 많지 않네요. 아무래도 불편해서 그런거 같네요.


지금까지 ktx 좌석배치도 간단 확인법을 알아봤는데요. 기차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한번씩 확인해 보시고 예매하는게 좋겠죠. 




가족이나 친구단위로 여행한다면 마주보는 자리도 좋겠구요. 부산가서 밀면하고 돼지국밥 먹고싶어 지네요~ 그럼 ktx 좌석배치도 간단 확인법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