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천공항 톨게이트비 절약하자

해외로 출국을 해야할때나 국내로 들어오는 손님들을 마중할 때 인천공항을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인천공항으로 들어가는 루트는 2개 입니다. 신공항 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진입하는 방법과 인천대교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루트에 따라 인천공항 톨게이트비가 다릅니다. 근데 이 톨게이트비가 은근히 비싸단 말이죠. 여기에 주차비까지 하면 부담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물론 차종과 조건에 따라서도 감면혜택과 할인혜택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인천공항 톨게이트비



자가용을 이용해 인천공항으로 가시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인천공항 톨게이트비를 확인하시고 가는길을 정해서 가시면 조금이라도 절약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1.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를 이용해 신공항도로로 진입.

서울에서 인천공항으로 진입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루트 인데요. 이 경우 인천공항 톨게이트비는 일반 소형차 기준으로 6,600원 입니다. 상당히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인천공항 톨게이트비



이는 출입할 때 각각 1번씩 총 2번 납부해야 합니다. 여기에 주차요금과 다른 유료 도로이용 금액을 생각한다면 편도 1만원을 넘어버릴 수 있습니다. 많은 부담이 되는 금액이니 절약을 하시려면 경차 50% 혜택을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참고로 주차요금은 시간당 2,400원 입니다.



인천공항 톨게이트비



인천공항 톨게이트비 감면 혜택

공무수행, 장애인, 국가유공자의 경우 50~100%의 비용을 감면해 주고 있습니다. 장애인과 동일한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세대원의 소유하는 차량도 포함이 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톨게이트비



2. 인천대교 이용

부천이나 강서쪽에서 이용하기 좋은 루트인데요. 요금은 큰 차이는 아니지만 400원 정도 저렴합니다. 역시 왕복의 경우에는 2번 비용을 내야하기 때문에 역시 부담스러운 가격이기는 합니다. 감면혜택은 동일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인천공항 톨게이트비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여러모로 부담이 큰 금액인건 사실입니다. 감면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이라면 가장 빠르고 싸게 인천공항을 이용하려면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게 아무래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