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댄스스포츠 하면은 제비족이 먼저 생각났었는데요. 아마도 제비족한테 걸려서 재산을 탕진한 사건이 많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그때는 사교댄스라고 불렀던거 같은데요. 방송 드라마에서도 제비족 캐릭터도 많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이때문에 댄스스포츠하면 인식이 안좋던 시절도 있었죠. 하지만 지금은 댄스스포츠가 올바르게 인식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운동으로, 취미로 댄스스포츠를 배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 동생도 댄스스포츠를 배웠는데 운동양이 상당히 많다고 하더라구요. 열심히 노력하더니 결국 공연도 했더랍니다. 오늘은 차차차 기본 동작 한번 알아볼텐데요. 예전에 동생 공연을 보니 참 멋있더라구요.
차차차는 룸바에서 유래된 춤이라고 하며 룸바의 경우에는 흑인 노예들이 발에 족쇄를 차고 추던 춤에서 유래된것이라고 하며 차차차는 족쇄를 풀고 춘 춤이라고 합니다.
차차차 기본동작
1. 머리를 공중으로 끌어올리듯 올린다.
2.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린다.
3. 앞으로 팔을 쭉 뻗은 후 손바닥이 앞을 향하게 한다.
4. 손 등으로 큰 나무를 감싸안듯이 한다.
5. 상대방의 오른쪽 귀에 시선을 향한다.
6. 체중은 오른발에 싣고 왼쪽 발은 발끝으로 지면에 지탱한다.
이정도가 차차차 기본동작 인데요. 글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을 올려드립니다. 아무래도 동영상으로 보시는게 이해가 더 빠르실거라 생각되네요.
28개의 플레이 리스트가 있으니 차차차 기본동작과 함께 기초를 닦으시고 여러 스포츠댄스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지금까지 차차차 기본동작 한번 알아봤는데요. 댄스스포츠는 운동도 많이 되고 취미로도 즐기기 좋은 스포츠 입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