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샴페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돔페리뇽. 고급와인으로 통하면서 가격이 꽤 높은데요. 보통 선물을 할 때 많이 선택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돔페리뇽 빈티지 가격 및 정보를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돔페리뇽 같은 경우에는 넌빈티지 제품은 생산하지 않으며 모두 빈티지 제품만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빈티지 제품은 작황이 좋았던 해에 양질의 원액으로 만든 고급 와인을 말하는데요. 빈티지 샴페인의 경우에는 풍작인 해에만 출시가 가능하며, 해당 년도에 생산된 포도를 85%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돔페리뇽 빈티지 가격
보통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15~20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빈티지 제품인 만큼 생산된 연도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 바나 레스토랑, 호텔 등에서 드신다면 20~30만 원 이상을 호가 하며, 로제 빈티지의 경우에는 40만 원대까지 가격이 올라갑니다.
특히 1996년 돔페리뇽 빈티지는 200만 원을 호가 한다고 하며, 우리나라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빈티지라고 합니다.
돔페리뇽 도수 및 보관 방법
톰페리뇽은 출시 직후 가장 맛이 좋다고 하며 도수는 12%입니다. 와인 같은 경우에는 특히 보관방법에 따라 맛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와인은 온도가 높은 곳에서 보관하면 수명이 짧아지며, 너무 온도가 높다면 산화되기 때문에 보관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집에 와인 전용 냉장고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보관 하기에 용의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빠른 시간내에 소비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하니 참고 하세요.
돔페리뇽 빈티지 맛있게 즐기려면?
보통 6~8도 정도의 온도가 가장 맛있는 온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돔페리뇽과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어패류나 흰살 생선, 스시 같은 음식이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돔페리뇽 빈티지 가격 및 여러가지 정보들을 한 번 살펴봤는데요. 특별한 날이나 선물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돔페리뇽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