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알고 보내면 당일 배송도 가능하다

요즘 편의점에서 간단한 업무 처리 많이 하시죠? 오늘은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편의점이 있지만 시간은 비슷비슷 하더군요.




오늘은 많은 점포수를 보유하고 있는 GS25 기준으로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택배 수거시간만 잘 알고 있어도 익일 배송이 가능하니 참고가 되실 것 같아요.



편의점택배 배송 절차입니다. GS25인 경우 포스트박스인데요. 포스트박스에서 직접 발송이 아니라 대한통운을 통해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편의점 택배는 접수 및 화물 추적만 가능하며 직접 배송을 하고 수거 하는 것은 대한통운에서 하고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평일의 경우 15~17시 사이에 택배 접수가 마감되며 토요일에는 12시에 마감이 됩니다. 참고로 공휴일 및 일요일은 택배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 마감시간이 택배 수거 시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평일은 17시(일부 지역 15시) 전까지 접수를 하시면 익일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당일택배 마감시간

요즘 당일 택배도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당일 택배의 경우 시간이 약간 다릅니다. 평일에는 16시, 토요일에는 12시에 마감이 되는데요. 일반 택배보다 한 시간 더 빠르게 마감이 되니 급한 경우 16시 전까지 접수 하셔야 합니다.


당일택배의 경우 6시간 내에 배송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지역마다 마감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동네 편의점에 전화를 해보시는 것도 확실한 방법이 아닌가 싶네요.




​지금까지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한 번 알아봤는데요. 물건을 자주 보내시는 분들이라면 편의점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