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평소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은 파일 완전삭제가 되지 않는 방식입니다. 딜리트키로 휴지통에 버리고 다시 휴지통을 비웠다고 하더라도 디스크의 헤드 부분만 지워지게 되는데요. 실제 보디는 남아 있기 때문에 복구가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파일 완전삭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파일을 완전하게 삭제하는 방식은 실 데이터 부분인 보디를 0으로 초기화 하거나 다른 임의의 수를 입력, 반복으로 파일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일 완전삭제 프로그램 Eraser는 이런 방식으로 작동하는 무료 프로그램이고요.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프로그램 다운 및 설치
https://eraser.heidi.ie/download/
위에 올려드린 링크를 클릭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여러 버전을 볼 수 있는데요. 최신 버전은 2018년 1월 3일에 배포한 버전입니다. 프로그램 이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프로그램 이름을 클릭하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파일이 다운로드 될 때 까지 잠시 기다려 줍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다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넷프레임워크를 설치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요. 설치가 되지 않은 분들은 계속 버튼을 클릭해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완전 삭제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그러면 Eraser 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Erase를 클릭하면 해당 파일이 완전히 삭제 됩니다.
파일을 완전히 삭제할 때는 경고창이 뜨게 되는데요. 경고창이 나오면 예스를 클릭해 계속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일이 삭제되는 동안 작업표시줄에 Eraser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진행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파일 완전삭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편하게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