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뭐하는 프로그램인지 살펴보기

클립소프트 렉스퍼트는 클립소프트에서 개발한 웹리포팅 프로그램으로 관공서나 은행 같은 사이트를 이용할 때 문서 출력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마도 그런 사이트를 이용할 때 문서 출력 필요하기 때문에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높죠.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같은 경우는 악성코드는 아니며 '클립 리포트'라는 이름 역시 같은 프로그램이 이름이 바뀐 것입니다.

 

 

클립 리포트의 설명을 보면 각종 통계 양식을 조회 및 출력하는 기능이라고 되어 있고요. 액티브x나 npapi, 플래시, 자바 등 어떤 모듈도 클라이언트에 설치없이 서버에서 처리한다고 합니다. os나 브라우저를 가리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삭제 해도 될까?

일단 피시에 위협이 되는 프로그램이 아니니 개인의 판단으로 하시면 되겠는데요. 또한 일반적인 보안 프로그램들 처럼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 되어 피시 자원을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들과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도 적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그대로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불필요 하다고 생각 되신다면 삭제해도 무방한 프로그램입니다.

 

삭제 방법은 간단 합니다. '앱 및 기능'에서 rexpert를 검색해서 나오는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시면 되는데요. clipsoft가 게시자로 되어 있으니 찾기는 쉬우실겁니다.

 

지금까지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프로그램이 뭐하는 프로그램인지 살펴봤는데요. 개인의 선택에 따라 삭제 여부를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피시 자원을 사용하지 않으니 거슬리지 않아서 괜찮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