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피 주소 추적, 과연 개인이 가능한가?

어떠한 일로 아이피 주소를 추적 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관련 정보를 많이 찾아 보셨을겁니다. 그리고 마치 아이피 주소만 있으면 상대방의 주소나 전화번호 등을 추적할 수 있다는 듯 올려놓은 글들에 낚시 당하셨을거에요.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결론적으로 불가능에 가깝고요. 내용들 또한 모두 같습니다.

 

만약 해킹으로 인한 금전적인 피해를 봤다면 직접 아이피 주소를 추적해서 찾는 것 보다 경찰에 신고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물론 인터넷에 올라온 악성 댓글 같은 것들도 마찬가지에요. 아이피 주소 추적은 개인이 하더라도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아이피 주소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들어가 직접 아이피를 검색해보면 인터넷 사업자가 할당받은 아이피 정보만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도 수사기관이나 법원에서 허가를 받아 ISP 등 통신자료 제공을 요청할 경우에만 추적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이피 주소를 추적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검색으로는 찾을 수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마음먹고 해킹을 시도하거나 하는 해커들은 자신의 위치를 노출시키지도 않을 뿐더러 개인도 프록시 웹사이트나 VPN을 이용하면 잡기 힘듭니다.

 

만약 온라인에서 싸움이 시작되어 고소를 하고 싶거나 해킹으로 인한 피해를 보셨다면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아 두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