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제부도 가볼만한곳 정리

제부도는 은근히 가볼만한 곳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서울에서 가깝게 접근할 수 있어서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가볍게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제부도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는지 정리해두었으니 마음에 드는 곳은 코스로 추가해 보자.

 

 

제부도 모세의기적

하루에 두 번씩 바다가 갈라져 길이 생기는 곳으로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은 매일 조금씩 다르다. 따라서 물때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도록 하자. 이곳은 바지락이나 고둥 죽, 낙지, 게, 망둥어 등을 직접 잡아볼 수 있는 갯벌체험이 가능하다.

전곡항

전곡항은 다양한 어종을 잡을 수 있어서 낚시꾼들도 많이 찾지만 화성 뱃놀이 축제 기간에 방문하면 볼거리와 놀거리가 많은 곳이다. 다양한 해상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곳.

궁평항

이곳도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하지만 일몰이 일품이기 때문에 서울 근교에서 온 나들이객들이 많다. 특히 주말에 일몰을 즐기러 오는 분들이 많으며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은 궁평항 방파제 인근에서 낚시를 즐긴다.


국화도

이곳은 배를 타고 장고항에서 10분, 궁평항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있다. 걸어서 2시간이면 섬 전체를 돌아볼 수 있으며 노란 등대가 유명하다. 국화도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섬 전체에 들국화가 지천으로 피어 있는 곳이다. 연인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 참고로 호미와 망태기를 하나 들고 가면 지천에 깔려있는 조개를 채취할 수 있다.


제부도 선착장 빨간 등대

영화 럭키 촬영지로 유명한 곳. 유명한 포토전으로 제부도 파출소를 찾아가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이곳도 연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해안산책로

이곳은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제부도에서 유명한 포토전으로 목재데크로 꾸며진 해안산책로가 아름답다. 산책로를 걸으며 바다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곳곳에 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인 만큼 간식이나 횟집, 조개구이집 등이 모여 있다.


매바위 

매바위는 보는 각도에 따라 보이는 모습이 다양해 인기다. 썰물 때 물이 빠지면 가까이 가서 볼 수 있고 사진 찍기도 좋은 곳이다.

 

아트파크

아트파크는 지붕 없는 박물관으로 컨테이너 6개로 만들어진 2층 구조물이다. 1층은 미술전시실이고 2층에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콘테이너 특유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며 검은색 JAP라는 로고를 찾으면 금방 찾을 수 있다. 

 

누에섬

하절기 하절기(3~10월) 09:00~18:00, 동절기(11~2월) 09:00~17:00까지 운영하며 관람시간 마감 30분 전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물때 영향으로 관람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추석은 휴관이다.

 

입파도

입파도는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곳으로 능선이 완만하고 해안가, 기암괴석들이 예쁘다. 주꾸미가 많이 잡혀 낚시꾼들이 좋아하는 곳이다.


제부도 해수욕장

해수욕장을 방문할 때는 제부도 물때를 잘 맞추는 게 좋다. 모래사장 오른쪽에는 기암절벽, 왼쪽에는 매바위가 자리하고 있다. 물 온도도 적당하고 경사도가 완만해서 해수욕하기 딱 좋다. 하지만 조수간만의 차이가 있어 하루 종일 해수욕을 즐기기는 힘드니 가능한 시간을 미리 체크해두는 게 좋다.

 


하내 테마파크 

주간에는 09:00~18:00, 야간에는 18:00~23:00(박물관 세 곳은 관람 불가)까지 운영한다. 이곳은 유료로 운영되는 곳으로 성인/대학생은 3,000원, 초, 중, 고/만 65세/장애인 2,000원, 취학 전 유아 1,000원을 받고 있다. 참고로 숙박 단체객은 입장료 면제이며 단체할인은 없으니 참고 하자.

 

산책로 정원에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를 비롯해 각종 수목, 수생식물, 분재, 생태식물 등 테마단지로 조성되어 있다. 전통방식에 따라 지어진 한옥 건물로 들어가 보면 전 세계 희귀하고 신기한 광물, 옥 조각품, 화석, 수석, 형상석, 수정 등을 볼 수 있다.


화성 공룡알 화석지 

운영시간은 방문자센터 - 화~일 09:00 ~ 17:00이며 가격은 무료이다. 아이들이 있다면 좋아할 만한 곳이며 보존이 잘 되어 있어 공룡 화석을 연구하는 이들도 꼭 방문하는 곳이다.


또나따목장

또나따목장은 로봇착유기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목장이다. 다른 우유에 비해 건강한 우유라고 칭하고 있으며 요구르트나 치즈를 만드는 목장체험을 할 수 있다. 다양한 유제품을 먹어볼 수 있고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체험 요금은 별도이다.


제부 랜드

운영시간은 매일 10:00~22:00 레저랜드, 평일 10:00~22:00 비치랜드, 주말 10:00~24:00 비치랜드이며 가격은 비치랜드 놀이시설 대인 4,000원 소인 3,000원이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곳으로 바다를 배경으로 놀이기구를 타는 재미가 있다. 바이킹과 4륜 바이크, 디스코팡팡이 유명하다. 참고로 비수기에는 금, 토, 일 3일만 영업을 하니 시간을 잘 알아보고 가는 게 좋다.

궁평유원지 

유원지 내에는 텐트를 칠 수 없지만 바로 앞바다 부근에 텐트를 칠 수 있다. 해송 숲이 산책로로 유명하며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이 주말에 많이 찾는 곳이다.

 

화성방조제

드라이브코스로 많이 선호하는 곳이다. 넓게 펼쳐진 녹음을 배경으로 드라이브하면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방조제 부근에는 생선이 잘 잡혀 낚시장소로 유명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