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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저는 물건들을 잘 잃어버리는 편입니다. 여기저기 흘리고 다닐때가 많아요 ㅠㅠ 휴대폰을 흘리고 다니는건 흔한일입니다.;;; 몇일전에는 지갑을 잃어버렸죠. 항상 신경쓴다고는 하지만 잠깐 딴 생각하다보면 물건 두고온것을 나중에야 깨닿습니다. 때문에 민증 분실신고 해야만 했죠. 정말 내 자신이 한심했던 하루입니다. 




오늘은 저처럼 민증잃어버렸을때 주민증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아무리 한국사람의 개인정보가 모두 노출되었다고 하더라도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렸을때는 범죄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민증 분실신고



민증 분실 했을 때는 해당기관에 방문해서 신청할수도 있지만 오늘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민증 분실신고



우선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검색창에서 주민등록증을 검색합니다. 해당 페이지를 이용하려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한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민증 분실신고



검색된 결과에 보시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신고를 하거나 민증 분실신고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민증 분실신고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여러가지 로그인 방법이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민증 분실신고



해당 정보를 입력하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별표시는 필수항목이니 모두 적으셔야 합니다. 구분에서 분실신고로 체크되어 있는지도 확인하시구요. 만약 민증 분실신고 취소를 하실분은 분실신고 철회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민원24를 통해 신청을 하게 되면 3시간 내에 처리가 되며 주말의 경우 다음 영업일로 바뀔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민증 분실신고를 하고 처리가 되면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해당 읍, 면, 동사무소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이 재발급 되는 처리기간은 총 20일로 5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민증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을 하실때는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하며 반년 이내에 촬영한 증명사진이 필요합니다. 증명사진의 규격은 가로*세로 3*4cm 이며 3.5*4.5cm의 사진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민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민증을 잃어버렸을때는 빠르게 신고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