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블루소프트 타자스쿨 2 다운 윈도우10 까지 가능

피씨를 이제 배우기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익혀야 하는 타자연습. 타자는 한 번 익혀두면 여러모로 작업 능률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타자를 빠르게 치는게 아니라 올바른 자세로 익혀 두어야 손목에 무리가 없죠.


-

-



오늘은 윈도우 10에서도 실행이 가능한 블루소프트 타자스쿨 2를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오래된 프로그램이기는 하지만 상당히 가볍고 용량도 작아서 연습하기에 딱인 프로그램인거 같습니다.





요즘이야 온라인으로 타자를 연습할 수 있는 사이트들도 있는거 같던데 뭔가 복잡하고 쓸데없는 기능들이 많아서 집중이 잘 안되더라고요.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설치를 해두면 인터넷에 연결이 안 되더라도 쓸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거 같습니다.


-



-



딱 연습에만 필요한 것들이 있어서 UI는 촌스럽기는 하지만 저는 왠지 이 블루소프트 타자스쿨 2가 더 정감이 가더군요. 설치 용량도 작고 빠르기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우선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어 줍니다.


블루소프트 타자스쿨 2002.zip





압축을 풀고 폴더를 열어보면 SETUP파일이 보일텐데요. 이 파일을 더블클릭해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 합니다. 1메가 정도 밖에 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 설치는 금방 끝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하면 위와같이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연습 안내를 읽어 보시면 어떻게 연습하면 좋은지 잘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으니 하나씩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기본적인 자리 연습 입니다. 우측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에 글자가 나오는데요. 올바른 손가락으로 해당 글자를 입력하면 다음 글자가 나타 납니다.






장문 연습은 동화 뿐만 아니라 소설 설화들도 있습니다. 좌측 밑에 있는 한글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영어 타자를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영어를 클릭 하시면 되겠습니다.






개미와 베장이를 열었습니다. 바로 밑에 커서가 깜빡이니 따라서 쓰면 되는데요. 그냥 의미없이 타자를 연습하는 것보다 이런 동화나 소설을 필사 하는 것이 은근히 재밌네요.


-

-



지금까지 블루소프트 타자스쿨 2 다운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가벼운 프로그램인 만큼 연습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 되네요.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