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거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려면 자기가 쓰는 메인보드가 어떤건지 알아야할때가 있는데요. 컴퓨터를 뜯어서 확인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피씨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메인보드 확인법 두가지를 알아볼텐데요 윈도우 자체에서 확인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간단하니 금방 메인보드를 확인하실수 있으실거에요.
우선 첫번째 메인보드 확인법 알아볼께요. 단축키로 윈도우버튼 + R 버튼을 누릅니다. cmd를 입력하고 확인.
이렇게 도스창이 실행되는데요. "wmic baseboard get product"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저의 경우에는 P35-DS3P 라고 나오네요. 검색해 봅니다.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네요. 관련 이미지까지 잘 나와 있습니다. 다음으로 두번째 메인보드 확인법 입니다. 우선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cpu-z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설치할 필요 없는 무설치 버전이고 한글판이니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다운받아서 실행해 주시면 이렇게 자신의 컴퓨터 사양과 하드웨어 등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탭을 클릭하시면 제조사 부터 모델명, 칩셋 등 아주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메인보드 확인법 두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도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