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면도날 교체시기 중요해요

어렸을적 사춘기가 찾아오면서 2차 성징이 일어나면 남자들은 수염이 자라기 시작하는데요. 처음 수염이 나기 시작했을때 뭔가 어른이 된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저는 수염이 많이 나지 않는편이라 면도기를 많이 교체를 하지 않는데 친구들은 금방금방 교체를 하더라구요.




오늘은 면도날 교체시기를 한번 알아볼텐데요. 면도날을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상처가 생겨 감염의 우려가 있으니 한번씩 체크해 보시길 바랄께요.



면도날 교체시기



일회용 면도기 일회용 면도기의 경우는 말그대로 일회용인데요. 면도날을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런 일회용 면도기를 오랜시간동안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회용 면도기의 경우에는 일반 면도날 보다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금방 무뎌지게 됩니다. 



면도날 교체시기



이로인해 면도하는 도중에 상처가 생길수가 있구요. 따라서 일회용 면도기의 경우에는 2~3번만 쓰고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날 교체시기



면도날 교체시기 보통 면도기를 사용하시는 기간으로 보면 2~4주 정도 사용하고 교체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교체시기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면도날의 종류나 보관방법에 따라 수명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정확하게 2~4주로 계산하지 마시고 수염이 처음처럼 잘 깍이지 않을때나 부드럽게 밀리지 않고 상처가 날때는 면도날 교체시기 입니다.



면도날 교체시기



면도날이 무뎌진 상태이기 때문에 이런 상황들이 발행하게 되는거니 빠르게 교체해야 합니다. 특히 면도날이 녹슬어 있다면 2차 감염과 함께 파상풍의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교체해야 합니다. 



면도날 교체시기



지금까지 면도날 교체시기 알아봤는데요. 이와함께 면도날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면도날은 물이 묻은 상태로 방치하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물기를 잘 털고 완전 건조시켜 보관해야 합니다. 욕실에 그냥 두지 마시구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보관하셔야 좋습니다. 그럼 면도날 교체시기 꼭 확인하시고 피부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적장한 시기에 꼭 교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