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쉽게하기

구직활동을 위해서 다양한 사이트에 가입하고 구직정보를 많이 찾아보는데요. 저도 구직활동을 할 때 항상 잡코리아와 같은 구직사이트에 매일 들어가서 정보를 얻곤 했습니다.




근데 문제는 스팸전화가 많이 온다는 거죠. 이놈에 스팸전화때문에 어디 가입하는거 조차 짜증이 날 정도죠. 잡코리아에서 이력서를 봤다며 기업에서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스팸뺨치는 전화들이더라구요.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이럴때는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설정으로 쓸데없는 전화를 피할수 있습니다. 이런 전화를 받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단계도 많고 이상한 일을 제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설정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우선 잡코리아에 로그인 하시고 MY 페이지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관리 메뉴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페이지로 이동하면 메뉴들이 많아서 어디서 설정하는지 헷갈리실텐데요. 스크롤을 쭉 내려서 인재정보 등록설정을 클릭하면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새 설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인재정보 등록설정에 보시면 인재정보 등록, 헤드헌터만 검색가능, 등록안함 세가지의 설정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등록안함을 선택하게 되면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설정 완료됩니다.




인재정보 등록을 선택하시면 인력폴에 내 이력서가 공개되면서 위와같은 짜증나는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헤드헌터만 검색가능인 경우에는 괜찮은 회사일 경우가 많으니 헤드헌터만 검색을 선택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잡코리아 이력서 비공개 설정법을 알아봤는데요. 저처럼 짜증나는 전화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오늘알려드린 설정법대로 하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되네요. 그럼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