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 이용방법

은행에 엑티브 엑스가 퇴출되면서 새로운 보안 프로그램이 자리잡았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전에 엑티브 엑스를 사용하는것과 다를바 없어졌죠. 최근 은행 홈페이지 이용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고는 아지만 엑티브 엑스 쓰던 시절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게 함정 입니다.




피씨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없이 깔리는 프로그램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은행업무는 될수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보는게 대부분 입니다.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



오늘은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스마트데스크는 기존의 서비스에서 더 발전해 은행에 방문할 필요없이 모바일로 쉽게 인증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사용법 또한 간단해서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되네요.





특히 빠쁘게 업무를 보고 있는 회사원들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거 같습니다. 업무중에 은행을 방문하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죠. 따로 은행에서 신청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아 보입니다.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

전북은행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스마트데스크의 서비스 신청은 영상통화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점이 가장 편리한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우선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설치하고 신분증을 찍어 제출 한 후 영상통화로 본인확인을 거치면 전담직원이 업무를 처리합니다. 은행원이 영상통화로 본인 확인을 직접 하기때문에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죠. 아주 좋은 아이디어가 아닌가 생각 됩니다.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 업무범위

스마트데스크에서는 통장/인감 분실, 보안매체 분실 등의 업무와 비밀번호 변경, OTP 오류횟수 초기화, 여수신 업무, 전자금융 업무, 외환 업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밀번호 초기화나 오류횟수 초기화는 정말 괜찮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점점 피씨보다 스마트폰에서 업무를 보는게 편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니 좋아지고 있다는 것은 좋지만, 하루빨리 피씨에서 쓸데없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편안하게 업무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