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크롬 글꼴 변경 간단히 하자

요즘이야 웹 브라우저 들이 상향 평준화 되어서 속도에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크롬이 처음 나왔을때는 속도가 워낙 빨라서 급속도로 사람들 사이로 퍼져 나갔었죠. 




특히나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즐겨찾기 설정부터 구글에서 제공하는 문서 도구나 Keep 등 편리한 서비스들을 한 브라우저에서 모두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보다 크롬을 많이 사용합니다.



크롬 글꼴 변경



오늘은 크롬 글꼴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메인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인 만큼 자신이 보기 편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겠죠. 기본 설정도 괜찮기는 하지만 자신이 평소 좋아하는 글꼴로 설정해 두면 보기에도 좋고 작업할때도 기분좋게 작업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크롬 글꼴 변경 방법


크롬 글꼴 변경



크롬 우측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 >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글꼴 변경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면 고급 설정 표시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



크롬 글꼴 변경



이동한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웹 콘텐츠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표시된 글꼴 맞춤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글꼴 변경



크롬 글꼴 맞춤설정 화면 입니다. 여기서 맑은 고딕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폰트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폰트 뿐만 아니라 크기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세세한 설정 또한 지원하고 있으니 원하시는데로 설정해주시면 되구요. 크롬에서 제공하는 기능보다 더 자세한 설정을 하고 싶으시다면 고급 글꼴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글꼴 변경



고급 글꼴 설정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더욱 자세하게 크롬 글꼴 변경이 가능 합니다.



크롬 글꼴 변경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위와같이 폰트 메뉴가 생기는데요.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자세한 설정을 할 수 있는 탭이 생깁니다.



크롬 글꼴 변경



확장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설정 페이지 입니다. 사이즈부터 폰트까지 자세하게 설정이 가능하며, 스크롤을 내려 보시면 더 많은 메뉴가 있으니 자신만의 브라우저를 만드시고 싶은 분들은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지금까지 크롬 글꼴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크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옵션들도 많은 설정을 할 수 있지만 더 많은 것을 원하시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