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주변 친구들을 보면 이제는 인터넷익스플로어 보다 크롬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편의기능이 많기때문인데요.
처음 크롬이 나왔을때는 속도에 놀랐지만 이제는 웹브라우저들이 샹향 평준화 되면서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크롬은 사용자 편의성 중심으로 설계됐는데요. 그중하나가 기본적으로 크롬 팝업허용 제한 입니다.
팝업을 기본적으로 막아 두었기 때문에 팜업메뉴를 이용하려면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로그인창 같은 건데요.
팜업이 차단되면 주소창 위쪽에 위와같이 표시가 됩니다. 크롬 팝업허용 하려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주소를 클릭하면 1번만 팝업이 허용되고 해당 사이트의 팝업을 항상 허용하려면 표시된 부분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부터는 해당 사이트에서 팝업메뉴가 있다면 항상 열리게 설정이 완료 됩니다. 만약 모든 사이트에서 크롬 팝업허용 설정을 하시려면 크롬 우측에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에서 스크롤을 쭉 내려보시면 고급 설정 표시가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나타난 화면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쭉 내리시다 보면 팝업 메뉴가 보이는데요.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을 체크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 빠져 나옵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앞으로 방문하는 모든 사이트의 팝업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지금까지 크롬 팝업허용 간단한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궁금하셨던 점이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