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 알아보기

공유기를 사용하다 보면 설정해둔 비밀번호를 까먹을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많이들 사용하시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계정과 암호를 입력했는데도 계속 오류가 난다면 계정 또는 암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이럴때는 마음 편하게 리셋해서 초기화 하는게 마음 편하실 것 같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




요즘 출시되는 공유기는 대부분 리셋홀이 있습니다. 아주 오래된 모델의 경우 리셋홀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해결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비밀번호를 초기화 하면 공유기 설정 데이터가 모두 초기화 됩니다. 일단 랜선을 빼고 공유기에 전원을 연결 하세요.




-



전원을 연결한 후 CPU LED가 약 1초 간격으로 깜빡이는지 확인하시고요.



공유기를 보시면 후면이나 전면에 리셋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볼펜이나 이쑤시개 등을 이용해 약 10초간 꾹 누르고 있습니다.



리셋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공유기의 CPU LED가 빠르게 깜빡이는데요. 이때 리셋버튼을 놓습니다.




이제 공장 초기화가 완료 되었으니 랜선을 다시 연결한 후 http://192.168.0.1 로 접속해 관리도구로 접속합니다. 이후 원하시는데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래된 모델인 경우 리셋홀이 없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공유기에 연결된 PC에서 인터넷 주소창에 http://192.168.0.1/password.html 를 입력한 후 [로그인 암호 찾기]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을 클릭해 passwd.pnc 파일을 저장합니다. 이후 저장된 파일을 기술지원 메일(support@iptime.co.kr)로 첨부하여 보내면 계정정보를 해석하여 회신을 드립니다.




지금까지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을 한 번 알아 봤는데요. 아이피타임의 경우에는 간단하게 초기화가 가능하니 필요 하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한 번 따라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알고 보내면 당일 배송도 가능하다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살펴보기

강제 창모드 프로그램 D3DWindower 다운 및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