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톡 생일 알림 켜고 끄는 방법 알아보기

카톡은 주변에서 대부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신저인 만큼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서비스들 중 카톡 생일 알림 켜고 끄는 방법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카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괜찮은 것들도 있지만 감추고 싶거나 필요 없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생일 알림을 받고 싶지 않거나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한 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생일을 알릴 수도 있고 지인의 생일 알림을 받거나 끌 수 있으니 입맛에 맛게 설정하시면 될 것 같네요.




카톡 생일 알림 켜기



카톡을 실행한 후 우측 하단에 더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좌측 상단의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관리 페이지로 이동한 후 계정 관리를 클릭 합니다.



내정보 관리를 터치하면 비밀번호를 다시한 번 확인해야 합니다.




.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여러가지 개인 설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생일을 터치해주세요. "생일을 알려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보인다면 아직 생일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생일을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친구들에게 자신의 생일을 알리게 됩니다.


카톡 생일 알림 끄기



알림을 끄려면 내정보 관리 페이지로 다시 이동해 주시고요. 이번에는 서비스 이용 동의 항목을 터치합니다. 서비스 이용 동의 항목으로 이동하면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 메뉴가 보입니다.


카톡 생일 알림


여기서 동의를 철회합니다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내정보 관리 페이지로 다시 이동하게 되는데요. 생일 항목을 보면 "생일을 알려주세요"라는 문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톡 생일 알림 켜고 끄는 방법들을 살펴봤는데요. 여러 이유로 알림을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카톡 오픈채팅 검색 및 단톡방 대화내용 검색 방법

카카오톡 계정 탈퇴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쉽게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