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network application express 윈도우 10에서 제거하는 방법

network application express는 웹사이트 접속 시 광고창을 띄우는 악성코드입니다. 문제는 다양한 변종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부분인데요. network application express 뒤에 firebase, godzilla, kakaru 등이 붙습니다. 인터넷창이 자꾸 뜬다면 광고프로그램이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특정 제휴 프로그램 다운로더에서 설치 되는 경우가 많고요.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제어판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문에 프로그램을 찾지 못해 삭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network application express 삭제 방법



우선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 > 작업관리자를 클릭해 해당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프로그램을 찾으면 마우스 우클릭 > 프로세스 종료를 클릭하세요.


다음으로 윈도우7인 경우 제어판의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시면 network application express를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7인 경우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되지만 윈도우 10의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폴더를 직접 찾아가야 합니다.




C > 사용자 > 사용자 이름 > appdata > roaming > network application express 폴더에 있는 uninst.exe 파일을 찾아 직접 실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appdata 폴더는 숨겨져 있습니다.




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고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보기탭 우측에 보면 숨긴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에 체크하시면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앞서 알려드린 경로로 이동해 직접 삭제를 실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network application express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윈도우7 이용자는 프로세스를 종료하고 제어판에서 삭제 하시면 되겠고요. 8이상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직접 경로를 찾아서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