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안내해 드립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일겁니다. 하지만 윈도우 10으로 올라오면서 엣지를 더 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사용자나 웹사이트에 따라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지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안내를 해드릴텐데요. 익스플로러의 경우 11이 가장 최신버전이지만 상황에 따라 그 이전 버전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익스플로러 10은 공식홈에서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internet-explorer-9-details.aspx


위 링크를 클릭하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지원하는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는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해당 링크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윈도우 10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이런 메시지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시스템과 호환되지 않더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읽어 보시면 두 가지 버전을 제공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첫 번째 옵션은 32비트, 두 번째 옵션은 64비트 사용자를 위한 버전입니다. 저는 64비트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두 번째 옵션을 선택해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next를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원 언어를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시스템과 요구사항은 밑에 나와 있는 글을 읽어 보시면 되고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보통 수 초 안에 다운로드가 진행되고요. 시간이 오래 흘렀는데도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이 버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앞서 말씀드린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이용하시는게 안전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