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 도전하고 있다. 하지만 자신의 얼굴이나 목소리를 공개하는 것을 꺼리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목소리 없이 자막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있는데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막에 목소리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할 텍스트 음성 변환 사이트는 두 곳으로 두 곳 모두 비슷하다. 이전에 무료로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들은 프로그램으로 변환되었거나 유료로 변환된 곳들이 있었다.
1. imtranslator
바로가기: http://imtranslator.net/translate-and-speak/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변환 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입력한 후 위에 있는 translat & speak english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밑에 오디오가 생성되는데 마우스 우클릭하면 웨이브 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국어로 설정하고 싶다면 위에 있는 english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이 가능하다.
2. text-to-speech
바로가기: http://text-to-speech.imtranslator.net/
여기도 사용법은 다르지 않다. 변환 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say it 버튼을 클릭하면 위 그림처럼 오디오가 생성된다. 해당 오디오에서 마우스 우클릭 > 저장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언어를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