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음악을 자주 듣는 분들이라면 애용하는 음악 듣기 어플이 있을 것이다. 재밌는 것은 이런 어플들이 비슷비슷해 보이지만 각각 나름대로 개성 있는 어플들이 많이 있다. 오늘 소개할 무료 음악 듣기 어플은 안드로이드용이며 아이폰에도 서비스되는 앱들도 있다.
1. Spotify
전 세계 수백만 곡의 노래와 팟 캐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검색 기능 및 재생 목록을 만들고 공유가 가능하다. 기분과 활동에 맏는 음악을 찾을 수 있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자동 추천된 음악을 들어보고 마음에 들면 해당 아티스트의 다른 음악을 더 찾아 보자. 프리미엄은 광고 시간을 제거해 준다. 오프라인에서 들을 수 있도록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
SoundCloud
사운드클라우드는 일반적인 음악 서비스 앱과는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성 강한 아티스트들이 사운드 클라우드에 직접 자신의 음악을 업로드하고 있어 아티스트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나만 알고 싶은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싶다면 사운드 클라우드를 이용해보자.
LiveXLive
이 앱은 음악 스트리밍 뿐만 아니라 쇼, 코미디, 스포츠 등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다. 인앱 구매로 인해 광고 제거 및 무제한 건너뛰기 등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Pandora
판도라 앱은 개인의 취양에 따라 진화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나 아티스트, 장르로 방송국을 만들고 기분이나 활동에 권장되는 방송국을 찾아볼 수도 있다. 최신 싱글 및 릴리스가 최신 상태로 유지되며 음성 모드를 지원한다.
Jango Radio
좋아하는 아티스트 한 명을 선택하면 비슷한 음악을 재생하는 사용자 지정 스테이션을 만든다. 물론 top 100, Hot in Hip-Hop, Indie Dance Hits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광고없이 무제한 무료 청취가 가능하다.
iHeartRadio
팝, 록, 컨트리, 힙합, R & B, 뉴스, 코미디 등 1,500 개 이상의 라이브 라디오 방송국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음악 외에도 다양한 팟캐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Deezer Music Player
5600 만 개의 트랙과 나만을 위한 맞춤 추천을 제공하고 있다. 셔플 모드로 새로운 트랙을 발견하거나 flow를 통해 맞춤식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음원들을 묶어 재생 목록을 만들 수 있으며 즐겨 찾기로 한 번에 음악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다.
Google Play Music
노래, 아티스트, 앨범을 기준으로 라디오 방송국을 시작하거나 장르, 기분, 활동, 시대 등으로 음원을 찾을 수 있다. 자신의 노래를 50,000 곡까지 업로드할 수 있으며 나만의 음악 컬렉션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