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타행수표 입금 방법 및 입금 후 걸리는 시간 알아보기

요즘에는 인터넷 뱅킹이 워낙 발달되어 있어서 많이들 이용하시지만 수표를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수표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데 발행한 은행뿐만 아니라 타행수표 입금도 가능하다.

 

 

타행수표 입금은 은행창구나 ATM 자동화기기를 통해 할 수 있다. 은행 창구에서 타행 수표를 입금하면 현금으로 바로 출금이 되지 않으며 다음날 출금이 가능하다. 만약 은행 영업시간 이후 입금할 경우 다음날이 아닌 그다음 날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다.

ATM 기기를 이용할 경우 바로 출금이 불가능 하며 은행 영업시간 중 입금한 경우에는 다음날, 영업시간 이후에는 이틀 후에 출금이 가능하다. ATM 기기는 100만 원 이상의 수표는 입금이 안 되며 무통장이나 무카드로 입금이 불가능하다. 또한 1회 10매까지 입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이상인 경우 나누어서 입금을 진행해야 한다.

타행수표 입금 할 때는 자신의 계좌에 입금을 한 후 현금으로 출금하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에는 은행 창구에서 현금으로 바로 교환을 해 주는 서비스가 생겼다. 타 은행에서 발급한 정액권 자기앞수표에 대해 현금으로 교환해 주는 서비스는 타행 자기앞수표 현금 교환 서비스로 정액 자기앞수표는 10, 30, 50, 100만 원 등의 금액이 인쇄되어 발행되는 수표이다. 

 

 

타행수표를 즉시 현금화 할 수는 있지만 일정 수수료가 있다. 때문에 급하지 않은 경우에는 발행 은행에서 현금화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