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디스코드 이모티콘 채팅 및 채널에 추가 하기

채팅을 할 때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보기에도 귀엽지만 글자로 전달하기 힘든 감정을 전달하기 편리하다. 디스코드에서도 이모티콘을 지원하고 있는데 일반 채팅뿐만 아니라 채널명에도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 있다.

 

채팅 중에 이모티콘을 삽입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채팅창 우측에 모면 이모티콘 아이콘을 볼 수 있으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양한 이모티콘을 입력할 수 있다. 여러 개의 이모티콘을 한 번에 입력하고 싶다면 쉬프트 키를 누른 채로 클릭하면 된다.

디스코드 이모티콘 서버에 업로드 하기

디스코드에서는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업로드 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자신의 서버 이름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여러 가지 옵션을 볼 수 있다. 서버 설정 클릭.

 

서버 설정으로 들어가 보면 이모티콘 메뉴를 볼 수 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한 후 우측에 이모티콘 업로드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진 이모티콘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채팅창 우측에 있는 이모티콘 아이콘을 클릭하면 업로드한 이모티콘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이모티콘 해상도는 최대 128X128이며 업로드하면 32X32 크기로 조정되며 해당 이모티콘은 업로드한 서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채널 제목에 디스코드 이모티콘 삽입하기

만들어둔 채팅 채널 옆에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면 채널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채널 이름에 원하는 이름을 입력한 후 맥 사용자는 단축키 컨트롤 + 커맨드 + 스페이스를 입력하면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이모티콘을 불러올 수 있다.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채널 제목에 이모티콘을 넣을 수 있다.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단축키 윈도우 +. 혹은 윈도우 + ; 키를 입력하면 된다.

만약 더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다면 이모티콘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다.

 

https://emojipedia.org/people/

 

😃 Emoji People and Smileys Meanings

😃 Smileys & People Emojis for smileys, people, families, hand gestures, clothing and accessories. 😀 Grinning Face 😃 Grinning Face with Big Eyes 😄 Grinning Face with Smiling Eyes 😁 Beaming Face with Smiling Eyes 😆 Grinning Squinting Face 😅 Grinning Face wit

emojipedia.org

위 링크를 클릭하면 이모티콘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후 원하는 이모티콘을 클릭한다.

 

카피 버튼을 클릭한 후 디스코드 채널 설정으로 들어가서 붙여 넣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