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프로그램들이 많이 깔리게 됩니다. 요즘은 피씨로 특별한 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그다지 많은 프로그램을 깔지 않는 분들이 많죠. 아무래도 피씨를 쾌적하게 관리하기 위해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니면 설치를 하지 않게 되는데요.
-
-
오늘은 SYNTPENH 정체가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씨에 깔린 프로그램들을 정리할 때 가장 1순위인 보안 관련 프로그램들 인데요. 이 프로그램이 익숙하지 않은 이름이라 자칫하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나 악성코드와는 관련 없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SYNTPENH 프로그램은 노트북의 터치패드에 관련된 프로그램 입니다.
-
-
맥북에서 제스쳐 시스템이 도입된 이후로 윈도우 기반 노트북에서도 이런 터치패드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죠. 이런 노트북에서 터치를 인식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니 삭제하면 터치패드 사용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SYNTPENH 은 터치패드 관련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피씨에서는 찾아 볼 수 없으니, 아마도 해당 프로그램이 궁금하신 분들은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닐까 생각 되네요.
물론 외장 마우스만 사용하고 터치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삭제해도 문제 없겠지만, 될수 있으면 삭제하지 않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피씨에 무리를 주는 프로그램이 아닌 만큼 그냥 두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지금까지 SYNTPENH 정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악성코드나 피씨에 무리를 주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