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검정고시 성적조회 방법 알아보기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매년 4월과 8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 성적조회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검정고시 성적조회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검정고시 합격 기준은 각 과목별 100점 만점으로 평균 60점 이상 취득해야 합니다. 다만 결시과목(미응시과목)이 있다면 평균성적에 상관없이 모두 불합격 되니 참고 하세요.


검정고시 성적조회



특히 고졸 검정고시는 과목합격이 있는데요. 과목합격은 고시성적 60점 이상인 과목에 대해서 과목 합격을 인정합니다. 이때 경우에 따라 차회 이후 고시에서 해당 과목의 고시를 면제합니다.




4월 검정고시 과목 중 고득점을 받으셨을 경우, 8월 검정고시에서 높은 합격 평균 점수를 취득해 대입에 활용하신다면 꼭 과목 합격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검정고시 성적조회 방법

기본적으로 가까운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에서 신청하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 행정실 외에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신청할 수 있고요. 온라인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교육청 검정고시 안내


온라인에서는 각 교육청 검정고시안내 페이지나 민원24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정부24)에서는 민원검색에서 검정고시로 검색하세요.



검색결과에 검정고시성적증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되는데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검정고시 성적조회 방법들을 한 번 살펴봤는데요. 정보가 필요 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무료사직서양식 다운 받아 가세요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 알아보기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알고 보내면 당일 배송도 가능하다